세종대 AI금융, 코딩 없이 금융 빅데이터 배우는 새로운 길...2026학년 AI금융MBA 신입생 모집
장태민 기자
기사입력 : 2025-10-02 09:00
사진: 세종대학교 전경
[뉴스콤 장태민 기자]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AI 금융 경영학 석사과정(AI금융 MBA) 2026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대 AI금융 MBA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금융 데이터 분석과 전문 금융투자 교육을 통합해, 학생들이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영국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2025년 세계 대학 랭킹에서 경영·경제 분야 세계 151~175위, 국내에서는 서울대·연세대·성균관대·고려대에 이어 경희대와 공동 5위를 기록했다. 또한 2007년 국내에서 네 번째로 AACSB 인증을 획득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경영대학원임을 입증했다.
AI금융 MBA를 맡고 있는 이수준 교수는 “세종대 AI금융 MBA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노코딩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해, 비전공자도 코딩 없이 금융 빅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고 있다”며 “금융투자 실무에서 아트테크, 핀테크(FinTech)까지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타 대학과 차별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년 이상 금융업계 경험과 IT 실무 전문성을 겸비한 교수진이 참여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수준 높은 인적 네트워크도 함께 형성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세종대 AI금융 MBA는 직장인의 편의성도 배려했다. 주 2회(평일 저녁·토요일 전일)만 등교하면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실은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세종대)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장학제도도 다양하다. 금융기관 종사자를 위한 특별 장학금과 함께, 입학 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등록금의 30~50%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전체 학생의 90% 이상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어 학업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2026학년도 전기 1차 모집 원서 접수는 10월 1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합격자는 11월 10일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MBA 홈페이지 모집 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