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닫기
검색

뉴스콤

메뉴

뉴스콤

닫기

美상원 암호화폐법 표결 연기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0.6%↓

김경목 기자

기사입력 : 2026-01-16 13:34

美상원 암호화폐법 표결 연기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0.6%↓
[뉴스콤 김경목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16일 오후 약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상원이 암호화폐(가상화폐)법 표결을 연기함에 따라 암호화폐가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전일 장에서도 약세를 보인 이후 일부 저점 매수가 나오면서 낙폭은 제한되는 모습이다.

전일 장에서도 최근 급등한 이후 일부 차익실현이 진행되면서 조정을 받은 바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이번주 초중반까지는 급등했다. 미국 CPI가 둔화세를 보이면서 금리인하 기대감이 살아난 덕분이다. 앞선 장에서는 주초반 강세를 보인 이후 일부 차익 실현으로 조정을 받기도 했다.

지난주에는 전강후약 양상을 보였다. 지난주 초반에는 뉴욕주식시장이 에너지주 강세로 상승하면 강세 흐름을 이어간 바 있다. 이후에는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하면서 조정을 받았다.

암호화폐 시장은 지지난주에는 전반적인 약세를 보인 이후 후반 들어서 반등세를 보였다. 차익 실현으로 단기 조정을 받은 이후 연초 거래에서 저점 매수가 반등을 이끌었다.

아시아 주요국 주가지수들은 이날 오전 강세를 보였다.

코스콤 CHECK(8800)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후 1시 20분 현재(한국 시간 기준) 24시간 전보다 0.6% 내린 9만55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0.2% 오른 3304달러를 기록 중이다. 솔라나는 1.2%, 리플은 1.3% 약세를 보이고 있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