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범 "주식 시총 기준으로 한국 5위다.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다음이 우리. 홍콩은 중국이지 않느냐. 영국, 프랑스, 이태리, 독일 다 우리 밑. 이 격차 커질 것"
-
김용범 "챗GDP에게 우리 동사무소 정보 다 줄 순 없지 않느냐. 5천만이라는 숫자도 간단하지 않다(우리 독파모 경쟁력 있다는 의미)"
-
김용범 "미토스 사건, 독파모 관련 찬반논쟁 있었는데 안 했으면 어쩔 뻔 했나. 네이버, 카카오가 구글 때문에 고사되지 않지 않느냐"
-
김용범 "전국민이 우리가 만든 AI 쓸 수도 있도록 하겠다. 무료로. 여기에 AI에이전트라고 해서 ktx표 예매해줘 이런 일 넣을 것. 기본사회적 요소도"
-
김용범 "독파모(독자파운데이션모델) 갖추는 것도 하고 있고. 미토스 최고급 사양 갑자기 사용 중지시키잖아요? 의미있는 진전중. 모두의 AI라는 중대 목표 있어 한두달 내 발표"
-
김용범 "AI 3강이라는 게 중요한 정책목표. 점점 더 뚜렷하게 모습 갖춰갈 것. 1강, 2강이 워낙 앞에 가 있고 우리는 떨어진 3등. 3강은 달성 가능성 많아져"
-
김용범 "정년연장 상당 부분 무르익어. 노조들도 좀 유연하게 할 필요. 노조 의견 중심으로 초안 만들어져 있고 기업들, 청년세대 의견도 더 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