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닫기
검색

뉴스콤

메뉴

뉴스콤

닫기

차익 실현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5%↓

김경목 기자

기사입력 : 2025-03-07 13:26

차익 실현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5%↓
[뉴스콤 김경목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7일 오후 약세를 보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날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비축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다만 비트코인을 신규로 매입해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몰수한 비트코인을 팔지 않고 보유하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이미 관련 소식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던 암호화폐 시장은 기대감 해소와 함께 차익실현 매물이 대량으로 나오면서 약세폭을 넓힌 모습이다.

전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캐나다와 멕시코산 자동차 관세를 한 달간 면제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반영돼 강세를 보인 부분도 부담으로 작용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암호화폐(가상화폐) 준비금 비축 등과 관련한 발언에 따라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양상이다.

앞선 장에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캐나다·멕시코 관세 강행 발표로 위험회피 심리가 강해져 약세폭을 넓힌 바 있다. 트럼프가 암호화폐(가상화폐) 준비금을 비축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폭등한 데 따른 부담감도 나타났다.

코스콤 CHECK(8800)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후 1시 15분 현재(한국 시간 기준) 24시간 전보다 4.95% 내린 8만720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5.95% 내린 2151달러를 기록 중이다. 솔라나는 5.1%, 리플은 1.4% 하락을 기록 중이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