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닫기
검색

뉴스콤

메뉴

뉴스콤

닫기

차익 실현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0.6%↓

김경목 기자

기사입력 : 2024-11-13 13:26

차익 실현 속 암호화폐 약세..비트코인 0.6%↓
[뉴스콤 김경목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13일 오후 약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트럼프 트레이딩으로 강세폭을 확대한 이후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했다. 이에 주요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도지코인, 리플 등 일부 암호화폐는 강력한 매수세로 가격 오름세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밤 뉴욕주식시장이 랠리 피로감에 하락한 가운데, 투자자들은 오늘밤 발표될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결과를 기다리는 모습이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 가운데 트럼프 트레이딩이 지속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거침없는 강세를 이어갔다. 지난주 후반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연속적 금리인하로 위험선호가 강해진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지난주 한때 트럼프 효과로 강세를 보인 이후 일부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상승폭을 좁히거나 하락으로 전환한 바 있다. 다만 트럼프 랠리가 지속돼 가파른 오름세가 이어지는 양상이다.

지지난주 미국 대선을 앞둔 불확실성과 강세 이후 차익실현 움직임 등으로 약세폭을 확대한 바 있다. 최근 강세 이후 지난주 중후반부터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조정을 받았다.

비트코인은 최근 조정을 받으면서 6만8000달러 초반대에 머물기도 했지만 최근 급등으로 8만9000달러를 웃돌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고점 도달에 따른 부담감 속에 미국 CPI를 대기하며 숨을 고르고 있다.

코스콤 CHECK(8800)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후 1시 17분 현재(한국 시간 기준) 24시간 전보다 0.6% 내린 8만75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3.2% 내린 3223달러를 기록 중이다. 솔라나는 6.7% 하락을 기록 중이다.

김경목 기자 kkm3416@newskom.co.kr
< 저작권자 ⓒ 뉴스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